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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_캐릭터 리깅 / 다이나믹 본 / 레이캐스트 클릭이동 [ Unity ] 본문

Unity

#0_캐릭터 리깅 / 다이나믹 본 / 레이캐스트 클릭이동 [ Unity ]

Tennessee201 2022. 1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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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는 캐릭터의 기본적인 리깅과 다이나믹 본을 적용한 보다 자연스러운 연출을 구현한다. 그리고 캐릭터의 이동은 클릭을 통한 이동을 수행하며 이는 레이캐스트(ScreenPointToRay)를 통하여 잡아주도록 하였다.


- 알게 된 사실 

-> 마야와 같은 랜더링툴로 export된 오브젝트들은 에디터에 따라 오브젝트에 collision이 내장되어 있는 경우가 존재한다.

해당 프로젝트에서는 collision없이 바닥체크는 되었지만 마우스 클릭을 통해 Raycast 처리를 하려고 할때 정상적으로 동작하지않아, 뒤져본 결과 해당 사실을 알게 되었다. 

맵 전경
인 게임 화면 (미완성)

 

-> 캐릭터가 RaycastHit.point 찍은 방향으로 가긴가는데 자연스럽게 이동하지않는현상 : transform.forward를 이동방향으로 잡아주면 자연스럽게 이동가능 . . 

-> 시네머신으로 카메라 잡아주기 (계층문제로 카메라 에러발생하니 ..) 

-> 플레이어클릭 혹은 플레이어 일정반경 클릭시에는 이동 x 처리 


-> 다이나믹 본 적용방식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animation/dynamic-bone-16743

-> 다이나믹 본 적용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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