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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농장
Shader 연습 [Unity]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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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와 같이 유니티에서 기본제공하는 Shader 템플릿을 열고 쉐이더그래프를 Lit으로 하나 만들어준다.
(Lit은 빛의 영향을 받는 것, 반대로 Unlit은 빛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
이후 Sphere를 하나만들어주고 빈 머터리얼에 쉐이더를 넣고 아래와 같이 인스펙터를 수정하여 쉐이더를 적용시켜보았다.
머터리얼에서 Texure 스프라이트 .. 색상 . .정도만 잡아주면 된다.
이후 Sphere에 카메라가 근접할수록 흐릿해지도록 기능을 구현하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이 쉐이더그래프에서 min~ max값을 두개 추가해주고 값을 조절해주면 된다.
아래에서 실제로 우리가 작업할수있는 부분은 Vertex Shader 와 Fragment Shader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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