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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농장
Visual Effects for Games in Unity - Stylized Explosion [Unity]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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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파티클과 쉐이더 머터리얼을 사용하여 아래와 같이 작업한것을 기반으로 하여 아래와 같이 기본적인 파티클 시스템을 구현하였다.
프로젝트의 목표인 Explosion Effect / 검기 .. 등에 대한 References를 얻기위하여 아래와 같이 자료조사를 하였다.
자료조사는 구글링/Pinterest 또는 아래의 RealTime VFX 사이트를 통하여 얻을수있었다.
블랜더를 통해 Sphere를 아래와 같이 뭉쳐준 후, 아래 순서와 같이 Surface를 다듬어서 파티클 머터리얼로 쓰이게 될 FBX파일로 Export해준다.
위와 같이 기존 Sphere를 머터리얼로 넣어 구현하였던 방식을 블랜더에서 뽑아낸 fbx파일로 대체하여 좀더 연기, 이펙트와같은 효과를 구현하였다.
이후 ShaderGraph를 생성하여 구체적인 작업을 수행해준다.
지정한 임계값보다 큰 알파값은 불투명하게 표현되고 임계값보다 작은 알파값은 렌더링하지않는다.
-> Alpha Clipping ?
알파 클리핑(alpha clipping)은 투명한 영역과 불투명한 영역의 경계가 존재하는 투명 효과를 표현할때 사용할수있다.
예를 들어 동물의 날개, 나뭇잎등에 알파 클리핑을 사용하면 비교적 저해상도 모델에서 세부적인 표현이 가능하다.
..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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