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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 연습 [Unity] 본문

Unity

Shader 연습 [Unity]

Tennessee201 2022. 11.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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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와 같이 유니티에서 기본제공하는 Shader 템플릿을 열고 쉐이더그래프를 Lit으로 하나 만들어준다.

(Lit은 빛의 영향을 받는 것, 반대로 Unlit은 빛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

이후 Sphere를 하나만들어주고 빈 머터리얼에 쉐이더를 넣고 아래와 같이 인스펙터를 수정하여 쉐이더를 적용시켜보았다.

머터리얼에서 Texure 스프라이트 .. 색상 . .정도만 잡아주면 된다. 

결과값

이후 Sphere에 카메라가 근접할수록 흐릿해지도록 기능을 구현하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이 쉐이더그래프에서 min~ max값을 두개 추가해주고 값을 조절해주면 된다. 

카메라 이동시마다 보간방식으로 Alpha Clipping 적용

아래에서 실제로 우리가 작업할수있는 부분은 Vertex Shader 와 Fragment Shader이다. 

 

Introduction - Vulkan Tutorial

Over the course of the next few chapters we'll be setting up a graphics pipeline that is configured to draw our first triangle. The graphics pipeline is the sequence of operations that take the vertices and textures of your meshes all the way to the pixels

vulkan-tutori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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