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농장

Cinemachine - 벽뚫기방지 및 시네머신 교체원리 [ Unity ] 본문

Unity

Cinemachine - 벽뚫기방지 및 시네머신 교체원리 [ Unity ]

Tennessee201 2022. 9. 28.
728x90

아래와 같이 시네머신 카메라를 사용하게 되면, 사용자가 벽에 부딪히거나 할시, 카메라가 벽 뒤를 비추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때 Inspector의 Extension -> CinemachineCollider를 적용하게되면 벽에 부딪혀 뚫리는 형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해당 원리는 아래와 같이 벽에 부딪힐시, 시네머신 카메라가 교체되는 원리로 구현되는 것이다.

<평상시>

 

< 벽에 부딪혀서 카메라가 switch된 모습 >

728x90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ath Parkour 8일차 [ Unity ]  (0) 2022.09.29
Cinemachine [Unity]  (0) 2022.09.28
Base에 대하여 [Unity]  (0) 2022.09.27
쉐이더그래프 [ Unity ]  (0) 2022.09.26
코루틴에 대한 간단한 정리  (0) 2022.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