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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해결] 개발상 막힌 부분 09/28 -0

Tennessee201 2022. 9.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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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eneManager.cs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버튼 클릭시 Scene을 넘기려고 시도했는데 아무리 시도해도 SceneManager.LoadScene()이 수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 구글링 및 주변 사례를 들은 후 구현방법1. 

혹시 buildsetting 에 Scene에 추가되지 않아서 ?

스크립트가 사용되지 않아서?

SceneManager를 다른 스크립트에서도 import해서 ? 

등등.. 

 

전부 아니었다. 

 

정답은 스크립트명을 SceneManager로 지정하였기 때문에 임포트한 SceneManager와 스크립트를 헷갈리는 상황인것이다.

 

해결법 : 스크립트명을 변경해주면된다. 

 


번외 : 스터디원분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였는데, 당시에는 SceneManger에 직접참조를 해서 LoadScene()을 사용하셨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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