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 Total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250x250
프로그래밍 농장
[해결] 개발상 막힌 부분 09/28 -1 본문
728x90
유니티 UI 및 화면에서 마우스의 Hover 및 Click, Drag 에 대응되는 기능을 구현하고자 아래 포스팅과 같은 마우스 인풋에 대응되는 코드를 사용하였다.
유니티 C# 4일차 마우스 기본(OnMouseEnter, OnMouseUp ~)
유니티 C# 4일차 마우스 기본 (OnMouseEnter, OnMouseUp ~) ㆍ 3일차까지는 마우스에 대해서는 한번도 얘기가 안나왔었는데 역시 3D게임의 꽃은 마우스이므로.. 오늘은 마우스의 기본 C# 코드만 보도록
itpangpang.tistory.com
하지만 아무리 클릭, 호버를 하여도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구글링 결과,
UI는 Canvas에 Graphic Raycaster라는 것이 있어서, 이것이 UI의 모든 포인터 이벤트를 관리한다.
사용법은 아래와 같다.
1.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2. 여러가지 인터페이스 중 사용할 것을 고른다. (여러개 동시 사용도 가능하다.)
3. 선언한 인터페이스를 구현한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public class UIEventTest : MonoBehaviour
, IPointerClickHandler
, IDragHandler
, IPointerEnterHandler
, IPointerExitHandler
{
public void OnPointerClick(PointerEventData eventData)
{
Debug.Log("Click");
}
public void OnDrag(PointerEventData eventData)
{
Debug.Log("Drag");
}
public void OnPointerEnter(PointerEventData eventData)
{
Debug.Log("Enter");
}
public void OnPointerExit(PointerEventData eventData)
{
Debug.Log("Exit");
}
}
728x90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결] IPointerClickHandler 인식이 안되는 문제 (0) | 2022.09.22 |
---|---|
[해결] Visual Scripting에서 c# Variable 접근하기 (0) | 2022.09.21 |
[해결] 개발상 막힌 부분 09/28 -0 (0) | 2022.09.20 |
VisualScripting 컴포넌트 접근 (0) | 2022.09.20 |
Starter Asset 스터디 정리 포스팅 [Unity] (1) | 2022.0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