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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농장
[해결] 개발상 막힌 부분 09/28 -1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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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UI 및 화면에서 마우스의 Hover 및 Click, Drag 에 대응되는 기능을 구현하고자 아래 포스팅과 같은 마우스 인풋에 대응되는 코드를 사용하였다.
하지만 아무리 클릭, 호버를 하여도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구글링 결과,
UI는 Canvas에 Graphic Raycaster라는 것이 있어서, 이것이 UI의 모든 포인터 이벤트를 관리한다.
사용법은 아래와 같다.
1.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2. 여러가지 인터페이스 중 사용할 것을 고른다. (여러개 동시 사용도 가능하다.)
3. 선언한 인터페이스를 구현한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public class UIEventTest : MonoBehaviour
, IPointerClickHandler
, IDragHandler
, IPointerEnterHandler
, IPointerExitHandler
{
public void OnPointerClick(PointerEventData eventData)
{
Debug.Log("Click");
}
public void OnDrag(PointerEventData eventData)
{
Debug.Log("Drag");
}
public void OnPointerEnter(PointerEventData eventData)
{
Debug.Log("Enter");
}
public void OnPointerExit(PointerEventData eventData)
{
Debug.Log("Exi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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