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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렌더링 / 파티클 / 포스트프로세싱 . .

Tennessee201 2022. 8.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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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Processing :

말그대로 뒤에(후에) 전체내용을 처리한다는 의미. 

이전까지의 단일 이펙트 등. . 은 오브젝트 1개가 있을떄 하나하나가 작동하지만, 해당사항에서는 카메라 자체에다가 필터를 씌우는것처럼 오브젝트 전체에 영향을 주는 방식이기때문에 오브젝트 1개마다 주는것보다 카메라 하나에 효과를 주는것이 더 효과적이기때문에 이와같이 동작되는 방식이다. 

 


1. 카메라에 post-process Layer 를 붙혀줌  

2. 

- Global : world전체에 영향을 미침

- local : 일정범위내에 영향을 미침 

--> 이 외에 카메라에 안붙히는 경우도 있음.  (TPS : 3인칭 슈팅게임같은경우는 -> 캐릭터가 기준이되어 트리거가 들어와야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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