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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농장
Intro to Bluprints : [ Unreal Engine ] 본문
- Blueprint ?
-> 'Visual Scripting System'
-> 위처럼 간단히 노드를 잇는 작업만을 통해서도, 각종 기능이나 효과를 가진 스크립트를 만들어낼 수 있다.
-> Blueprint는 트리거박스를 이용해 전문프로그래머뿐 아니라 디자이너 등도 쉽게 기능 및 동작을 구현할수있으며, 코딩부분의 c++과도 매우 친밀하여 백엔드, 서버등의 부분은 c++을 이용해 작업해줄수있다.
언리얼 엔진의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인 Blueprint (블루프린트)는 언리얼 에디터 안에서 노드 기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게임플레이 요소를 만드는 개념을 토대로 한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입니다. 일반적인 스크립팅 언어와 마찬가지로, 엔진 내 객체 지향형(OO) 클래스 또는 오브젝트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UE4 를 사용하다 보면, 블루프린트를 사용하여 정의된 오브젝트를 그냥 일상적으로 "블루프린트" 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시스템은 매우 유연하고 강력해서, 보통은 프로그래머가 없으면 힘들었던 개념 구현이나 툴 작업 거의 전부를 디자이너 스스로 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언리얼 엔진의 C++ 구현에서 가능한 블루프린트 전용 마크업을 통해 프로그래머가 어떤 기반 시스템을 제작하면, 디자이너가 그것을 확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Blueprints/GettingStarted
UE3 : Kismet ( Level Based )
UE4 : Blueprint ( B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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