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 Total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250x250
프로그래밍 농장
[해결] OnTriggerEnter / OnCollidierEnter 에 대한 문제 본문
728x90
특정 Enemy의 Sphere Trigger 반경에 플레이어가 들어올 경우, Enemy가 공격 모션을 한번만 수행하는 기능을 구현하고자 하였다.
그런데 플레이어가 반경에 접근시 Enemy가 공격 모션을 계속해서 수행하는것이다.
이때 예상가능한 변수들을 전부 처리해보았다.
1. 애니메이션의 loop 를 꺼주었는지 확인
2. OnTiggerEnter가 정상적으로 들어왔는지.
-> 본인이 알기로는 OnTriggerEnter와 OnCollisionEnter는 최초에 범위에 접촉 및 들어갔을시에만 최초 1회 수행하는것으로 알고있는데 계속 값이 넘어가고있었다. 물론 Update()문에 넘겨주고 있지도 않았다.
(참고용)
해결방법은 최초 OnTriggerEnter를 인식하여 특정 기능을 수행하고, 바로 콜리전 컴포넌트를 Destroy 또는 Enable 해버려서 다시 인식을 못하도록 구현하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