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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Animator-Apply Root Motion

Tennessee201 2022. 9.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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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mator를 사용하여 플레이어 Move를 구현할때,  Inspector에 아래와 같이 Apply Root Motion 이라는 옵션이 있다.

 

해당옵션인 루트모션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이는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와 회전을 애니메이션이 제어하도록 허용한다는 뜻이다. 앞으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이 있다고 할때, 루트 모션을 해제하게 되면 해당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정확히 반영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수있다.

본인의 경우 움직일 오브젝트가 이동 및 애니메이션 기능은 받아들이지만, 콜라이더, 카메라 등과 점점 멀어지는 현상이 발생하였었다.

캐릭터를 교체후, 교체된 캐릭터의 위 옵션이 꺼져있었기에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했던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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