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농장

Unity 본문

카테고리 없음

Unity

Tennessee201 2022. 8. 22.
728x90

위 두개는 가속도  ( Force는 질량도 받음 ) 

아래 두개는 가속도 x 

 

 

카메라가 오브젝트를 따라가게 -> 스크립트를 새로만들어야함

위와 같이 카메라를 target인 볼에 붙혀주기만 하면 안보여준다. 아래 와 같이 offset 변수 ( 거리) 를 넣어주면 된다.


<리지드바디 옵션 설정> 

mass : 무게 (=1kg) 

Drag : 공기저항 

Angular Drag : 회전 공기저항  

is Kinematic : 리지드바디의 물리값을 전혀안받고 위의 포지션과 로테이션만 받게됨 

interpolate : 물리연산 -> 

Collision Detection : 충돌감지 : Discrete : 최초 딱 한번만함 / continious : 계속 함 (메모리 많이먹음)

 


위 두개는 마찰에 관한것이다 -> ex) 빙판과 같은 것을 구현할떄 미끌거리는 느낌을 구현가능 

Bounciness -> 튕기는 정도 ( 1 : 계속 튐 )

 


초록색의 이동하는 맵위에서는 그 맵의 자식으로 들어가서 가만히있어도 같이 움직이도록 구현하였다.

그런데 , 만약 일반적인 맵에 콜리전이 닿아서 그 자식으로 들어갈경우에는, 해당 맵의 크기와 똑같은 값을 자식으로서 상속받아서, 공이 찌그러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 공은 굴러가기때문에 공만 특수한경우임) -

-> 이러한 경우, 해당 맵을 빈 오브젝트 ( 1,1,1) 로 감싸고 이 감싼  빈오브젝트의 자식으로 들어가게 하면 문제없이 작동할것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