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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농장
TPS 게임 - 1) 레벨아트 생성 ( Lighting / Global illumination ) [ Unity ]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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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PS 형식의 게임을 제작하는 과정을 담은 포스팅입니다. - 1
기본적인 TPS 게임 시스템은 좀비를 사냥하여 점수를 획득하는 구조이며, 좀비 오브젝트들은 ml 학습 데이터를 넣어줄 예정이다.
첫째로는 미리 선정한 Map을 적용시켜주고, Preset에 이미 Light가 있기에 기존의 Directional Light를 삭제해준다.
이후 위와 같이 의도한 ui와 밝기 . . 등에 맞게 값을 설정한 후, Light를 구워준다. 이때 구워준다는건, Realtime으로 실시간으로 빛을 받아주어 처리하게 되면 메모리사용이 심하기 때문에 오브젝트에 Light를 쐬었을때 예측되는 색변화에 대한 데이터를 미리 적용후 Bake하여 사용하는 과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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