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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농장
Property [ Unity ]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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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perty(프로퍼티)는 일반적으로 변수와 같이 사용하지만 사실 내부에는 특정한 함수처리를 끼워넣을수있다.
바깥에서보면 변수처럼 사용하지만, 실제로는 특수한 처리를 끼워넣을수있는 기능이다.
-> 이를 통하여 변수로 값을 선언 또는 외부에서의 덮어씌우는 등의 실수나 임의변경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아래의 예시를 보자.
->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않도록 값의 참조 (get)만을 가능하도록 프로퍼티의 특성을 활용하여 아래와 같이 설정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이 pointManager.point의 값을 -100으로 임의로 변경하고 deblog.log를 돌려보자.
아래와 같이 public int m_point 라는 private 변수를 클래스 내에 하나 만든후, point 변수는 get{},set{} 형태로 참조하거나, 참조하여 값을 적용하려할때 함수와 같은 형태의 조건을 두어 데이터를 관리하도록 하였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프로퍼티의 특성을 살려 변수를 특수하게 관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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