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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농장
인스턴스 [ Unity ]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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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stance (인스턴스 )
: 어떠한 대상을 실존하는 무언가로 찍어낸다 (=미리 만들어놓은 GameObject를 게임 도중 필요한 만큼 찍어냄)
ex) 총알이나 몬스터 등 . .
public class Spwan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spawnPosition;
public GameObject target;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위치 & 회전도 아래와 같이 명시적으로 부여가능
GameObject instance = Instantiate(target,
spawnPosition.position,spawnPosition.rotation);
instance.GetComponent<Rigidbody>().AddForce(0, 1000, 0);
Debug.Log(instance.name);
}
}
위와 같이 GameObject 타입의 instance를 Instantiate()를 통하여 생성하고, 이때 코드와 같이 게임오브젝트의 위치와 회전도 등을 부여할 수 있다.
이후 생성해 놓은 instance의 Rigidbody에 y축 1000 force를 주면, Scene 시작과동시에 위로 force1000 만큼 튕겨올라갔다가 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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