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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ene 조작 및 각 창에 대한 설명 [ Unity ] 본문

Unity

Scene 조작 및 각 창에 대한 설명 [ Unity ]

Tennessee201 2022. 7.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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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cene창에서의 게임 오브젝트 조작 방법

 

게임 오브젝트는 다양한 방법들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여러 가지 종류의 조작모드를 지원합니다. 

Q,W,E,R,T,Y를 눌러서 조작모드를 전환할 수 있다.

 

-> Q,W,E,R,T,Y로 모드 전환

-> Scroll

->우측 마우스 누른 후 드래그

->좌측 마우스 누른 후 드래그

-> 게임 오브젝트 누르고 F

-> Shift + Arrow

-> Ctrl + Arrow

등의 여러 방법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 각 창에 대한 간단한 설명 

 

- Inspect : 게임 오브젝트들의 모든 기능들을 전체적으로 확인할수있는 창이다.

- Project : 유니티 전용 파일 탐색기이다. 여기서 우리가 쓸 Asset(게임을 위해 쓸 파일) 들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유니티 Project창에서는 파일들의 확장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Hi.jpg파일은
여기서 Hi로 보인다.

- Console : 콘솔창은 프로젝트 옆에 탭을 눌러서 들어갈 수 있다. 유니티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받으면서 프로그램이 작동합니다. 그러한 메세지들을 이 콘솔 창에 출력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주로 디버깅할때 많이 사용함)

- Hierarchy : 하이어라키는 '계층'이라는 뜻이다. 여기서는 게임 오브젝트들의 부모-자식 관계를 볼 수 있고 Scene
(우리가 만들어가는 장면)안의 모든 게임 오브젝트들을 볼 수 있는 창이다. 

- Scene : 내가 구성하고 있는 장면을 보여주는 창이다. 우리는 여기서 조작을 하고 게임
오브젝트들을 배치한다.

- Game : Scene에서 카메라가 비추고 있는 장면이 Game창에서 보입니다. 이 창이 우리가
게임을 실제 실행했을 떄 보이는 창이다. 



 
rigidbody : 오브젝트에 물리엔진을 구현하는 컴포넌트 ( 리지드바디는 오브젝트와 달리
on/off 체크버튼을 두지않아, 스크립트상에서 조절을할수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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