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 Total
프로그래밍 농장
Scene 조작 및 각 창에 대한 설명 [ Unity ] 본문
- Scene창에서의 게임 오브젝트 조작 방법
게임 오브젝트는 다양한 방법들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여러 가지 종류의 조작모드를 지원합니다.
-> Q,W,E,R,T,Y로 모드 전환
-> Scroll
->우측 마우스 누른 후 드래그
->좌측 마우스 누른 후 드래그
-> 게임 오브젝트 누르고 F
-> Shift + Arrow
-> Ctrl + Arrow
등의 여러 방법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 각 창에 대한 간단한 설명
- Inspect : 게임 오브젝트들의 모든 기능들을 전체적으로 확인할수있는 창이다.
- Project : 유니티 전용 파일 탐색기이다. 여기서 우리가 쓸 Asset(게임을 위해 쓸 파일) 들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유니티 Project창에서는 파일들의 확장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Hi.jpg파일은
여기서 Hi로 보인다.
- Console : 콘솔창은 프로젝트 옆에 탭을 눌러서 들어갈 수 있다. 유니티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받으면서 프로그램이 작동합니다. 그러한 메세지들을 이 콘솔 창에 출력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주로 디버깅할때 많이 사용함)
- Hierarchy : 하이어라키는 '계층'이라는 뜻이다. 여기서는 게임 오브젝트들의 부모-자식 관계를 볼 수 있고 Scene
(우리가 만들어가는 장면)안의 모든 게임 오브젝트들을 볼 수 있는 창이다.
- Scene : 내가 구성하고 있는 장면을 보여주는 창이다. 우리는 여기서 조작을 하고 게임
오브젝트들을 배치한다.
- Game : Scene에서 카메라가 비추고 있는 장면이 Game창에서 보입니다. 이 창이 우리가
게임을 실제 실행했을 떄 보이는 창이다.
rigidbody : 오브젝트에 물리엔진을 구현하는 컴포넌트 ( 리지드바디는 오브젝트와 달리
on/off 체크버튼을 두지않아, 스크립트상에서 조절을할수없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루틴(Coroutine)과 IEnumerator [ Unity ] (0) | 2022.07.04 |
---|---|
Monobehavior / Awake()와 OnEnable(), Start(), Update() [ Unity ] (0) | 2022.07.04 |
코루틴(coroutine) 이란? [ Unity ] (0) | 2022.03.28 |
Metamask 연동하기 (Chainsafe SDK) [ Unity ] (0) | 2022.03.19 |
Unity ML-Agents 2.0 Parameter description [ Unity ] (0) | 2022.0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