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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농장
Unity Github 업로드 방법 [ Unity ] 본문
유니티를 깃허브에 업로드하는데에는 여러가지 방법이있다. ( Github Desktop . . )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대부분 대용량인 유니티 및 언리얼 프로젝트 특성상 파일을 업로드하는 과정에서 복잡한 루트가 있기에 상대적으로 간단한 방법으로 업로드하는 방법을 작성해보겠다.
1. 프로젝트를 commit할 Github 레포지토리를 생성후, 주소를 복사해둔다.
2. 업로드할 프로젝트파일의 경로에서 우클릭 -> 'Git bash Here' 클릭후 git 초기 설정을 위해 콘솔창에 아래와 같이 입력후 Enter
git config --global user.name [깃허브 가입 시 이름]
git config --global user.email [깃허브 가입 시 이메일]
3. 이후 앞서 생성한 저장소를 가져오기 위해 아래와 같이 입력후 Enter
git clone http://github.com/[내 이름]/[저장소 명].git
4. 이후 git status 를 입력해보면 아직 로컬저장소의 파일들을 원격(Github repo)에 일치시키지않았기에 빨간색으로 처리되어 나오는 것이 확인될것이다.
위 파일들을 Git으로 전달하기 전에, add-commit-push 명령어를 통해 아래와 같이 Working Directory -> Staging Area -> Repository 의 흐름을 거쳐야한다.
*Working Directory: 현재 파일을 작업(추가, 수정, 삭제)하고 있는 영역
*Staging Area: Working Directory에서 add 명령어를 통해 파일이 이동되는 영역, commit전의 상태
*Repository: commit과 push 명령어를 통해 최종적으로 commit한 사항을 원격 저장소로 업로드함
5. 위와 같은 개념을 이해했다면, Untracked file을 Working Directory에서 Staging Area로 이동시키는 작업을 아래와 같이 입력한다.
git add [파일 이름]
이후 Staging Area로 이동시킨 후 git status로 다시 파일 상태를 확인해보면, 초록색으로 바뀐모습을 확인할수있다.
6. 이제 Staging Area의 파일들을 아래와 같이 commit 해준다.
git commit -m ["커밋로그 작성"]
7. 마지막으로 commit한 파일을 원격저장소(github)에 최종 업로드하기위해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입력해준다.
git push origin master
*origin: 원격 저장소의 주소
*master: 현재 브랜치
이후 최종적으로 확인해보면 Github repo에 내가 올린 파일이 정상적으로 업로드된것을 확인할수있을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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