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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농장
Unity Machine-learning with ml-agents ( Windows ) 본문
Git 설치
유니티의 ml-agents를 git 을 통해 본인의 pc로 clone 해온 후 작업을 시작할수있다.
git이 설치되어있지 않을경우 구글에서 git을 검색 후 설치 or 아래 링크에 접속하여 설치할수있다.
ML-Agents 다운로드
그 다음으로는 유니티의 ml-agents 깃허브링크에 접속하여 clone할 경로를 얻는다.
링크에서 git 프로젝트를 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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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it clone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ml-agents.g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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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Anaconda 다운로드
이후 방금 우리가 가져온 ml-agents 는 외부 의존라이브러리와 파이썬이 필요하다. 그렇기에 이를 동작시키기 위해서 현재 운영체제와 상관없이 독자적으로 파이썬 개발환경을 만들어주는 anaconda를 다운로드해주어야한다.
이때, ml-agents의 경우 파이썬 3.6~버전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anaconda의 경우도 파이썬3.6~ 버전으로 맞추어야한다.
이후 아나콘다 아카이브 창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파이썬 3.6과 매칭되는 아나콘다 3-5.1.0을 다운받아준다.
이후 별다른 옵션없이 전부 ok로 설치를 진행한다. ( 중간에 비주얼스튜디오관련 skip )
이후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기위해서, 시작탭 > anaconda navigator가 실행되는지를 확인한다.
이후 파이썬 3.6 버전을 anaconda prompt를 열고 설치해준다.
ml-agents 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python 3.6 개발환경을 구성
conda create -n ml-agents python=3.6
입력 후 설치를 진행한다 . (=파이썬 3.6버전의 ml-agents 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생성하겠다 )
이후 y 후 > 진행하게 되면 알아서 필수패키지를 다운받고 파이썬 3.6의 ml-agents명 환경구성이 끝나게된다.
하지만 아직 ml-agents 개발환경을 load하지 않았기때문에, 아래와 같이 입력하면 이후 이 환경을 load하고 싶다면, 나중에 다시 anaconda prompt를 실행 후, activate ml-agents만 입력해주면 된다.
여기까지가 ml-agents에 대한 python 개발환경 설정이다. 아래부터는 ml-agents에 대한 unity 개발환경 설정이다.
pip라고 하는 파이썬에 내장되어있는 패키지를 통해서 unity ml-agents가 필요로하는 외부 의존 라이브러리들을 한번에 설치하는 과정을 수행한다.
일단, pip를 최신버전으로 아래와 같이 입력하여 업그레이드해준다.
pip install --upgrade pip
이떄 만약 에러가 발생한다면, easy_install pip를 입력하여 재설정을 진행해주면된다.
이제 개발 환경설정이 모두 완료되었음으로, 다음 포스팅부터는 unity환경에서 ml-agents를 직접 구동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