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언리얼 프로젝트 빌드 INI 파일관련 내용정리
Tennessee201
2025. 4. 22.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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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언리얼 프로젝트를 빌드할떄, ini 파일을 수정함으로써, 프로젝트 빌드 전후의 설정값을 변경할수있다.
예를 들면 언리얼빌드시 생성되는 pak 파일이 있다.
1. PAK 파일이 생성되는 경우
1. 패키징된 게임 빌드
- Shipping 빌드
- Development 빌드
- Test 빌드
2. 설정에 따른 생성
- UsePackage=True 설정 시
- 콘텐츠 쿠킹 완료 후
- 플랫폼별 요구사항에 따라
2. 주요 용도
1. 콘텐츠 패키징
- 에셋 압축/암호화
- 파일 시스템 최적화
- 로딩 성능 향상
2. 배포 관리
- 패치/업데이트
- DLC 배포
- 콘텐츠 스트리밍
3. 보안
- 에셋 보호
- 콘텐츠 암호화
- 무단 수정 방지
특징
- 파일 시스템 접근 최적화
- 메모리 사용 효율화
- 로딩 시간 단축
- 에셋 관리 용이
- 보안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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