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언리얼 프로젝트 빌드 INI 파일관련 내용정리

Tennessee201 2025. 4. 22.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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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언리얼 프로젝트를 빌드할떄, ini 파일을 수정함으로써, 프로젝트 빌드 전후의 설정값을 변경할수있다.

예를 들면 언리얼빌드시 생성되는 pak 파일이 있다. 


1. PAK 파일이 생성되는 경우

1. 패키징된 게임 빌드
   - Shipping 빌드
   - Development 빌드
   - Test 빌드

2. 설정에 따른 생성
   - UsePackage=True 설정 시
   - 콘텐츠 쿠킹 완료 후
   - 플랫폼별 요구사항에 따라

 

2. 주요 용도

1. 콘텐츠 패키징
   - 에셋 압축/암호화
   - 파일 시스템 최적화
   - 로딩 성능 향상

2. 배포 관리
   - 패치/업데이트
   - DLC 배포
   - 콘텐츠 스트리밍

3. 보안
   - 에셋 보호
   - 콘텐츠 암호화
   - 무단 수정 방지

 

특징

 

  • 일 시스템 접근 최적화

 

 

 

  • 모리 사용 효율화

 

 

 

  • 로딩 시간 단축

 

 

 

  • 셋 관리 용이

 

 

 

  • 보안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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