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텍스처 압축으로 유니티 모바일 게임 메모리 최적화하기 (astc/etc 개념정리용)
Tennessee201
2024. 4. 15. 11:04
728x90
텍스처 압축으로 유니티 모바일 게임 메모리 최적화하기
이번 글에선 최적화의 필요성과 텍스처의 개념 그리고 텍스처 압축 포맷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medium.com
텍스쳐 압축/최적화
https://youtu.be/BeEjoTa9sSo 텍스쳐압축 DXT,ETC,PVRTC,ASTC True Color = 일반적인 이미지 컬러 = 32bpp RGBA 각각 8비트씩 합쳐서 32비트 bpp(bit per pixel) PNG 비손실 압축 JPG 손실 압축 그렇다할지라도 단순한 형태,
mgtul.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