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Visual Effects for Games in Unity - Stylized Explosion [Unity]

Tennessee201 2022. 11. 11. 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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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파티클과 쉐이더 머터리얼을 사용하여 아래와 같이 작업한것을 기반으로 하여 아래와 같이 기본적인 파티클 시스템을 구현하였다.

Particle System을 통해 간단히 구현한 모습,

프로젝트의 목표인 Explosion Effect / 검기 .. 등에 대한 References를 얻기위하여 아래와 같이 자료조사를 하였다.

자료조사는 구글링/Pinterest 또는 아래의 RealTime VFX 사이트를 통하여 얻을수있었다.

https://realtimevfx.com/

 

Real Time VFX

A Community for Real-Time Visual Effects Artists

realtimevfx.com


블랜더를 통해 Sphere를 아래와 같이 뭉쳐준 후,  아래 순서와 같이 Surface를 다듬어서 파티클 머터리얼로 쓰이게 될 FBX파일로 Export해준다.

위와 같이 기존 Sphere를 머터리얼로 넣어 구현하였던 방식을 블랜더에서 뽑아낸 fbx파일로 대체하여 좀더 연기, 이펙트와같은 효과를 구현하였다.

이후 ShaderGraph를 생성하여 구체적인 작업을 수행해준다.

지정한 임계값보다 큰 알파값은 불투명하게 표현되고 임계값보다 작은 알파값은 렌더링하지않는다. 

 

알파 클리핑 | High Definition RP | 10.5.0

알파 클리핑 Alpha Clipping 옵션은 머티리얼이 컷아웃 셰이더로 동작하는지 여부를 제어합니다. Alpha Clipping을 활성화하면 불투명 영역과 투명 영역 사이에 하드 에지가 있는 투명 효과를 생성합니

docs.unity3d.com


-> Alpha Clipping ?

알파 클리핑(alpha clipping)은 투명한 영역과 불투명한 영역의 경계가 존재하는 투명 효과를 표현할때 사용할수있다.

예를 들어 동물의 날개, 나뭇잎등에 알파 클리핑을 사용하면 비교적 저해상도 모델에서 세부적인 표현이 가능하다.

 

Fragment -> Surface Type(Opaque->Transparent)

..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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